안녕하세요. 드디어 올것이 왔습니다.
오늘은 바로바로 신혼여행지의 낭만이 가득한 몰디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여기가 어디냐구요? 옆서속 합성사진이 아니랍니다. 카메라만 들이대면 절경이 나오는 이곳이 바로 몰디브 랍니다.
마르코폴로가 "인디아의 꽃"이라고 묘사한 몰디브 공화국(Republic of Maldives)은 인디아 남단의 남서부 500km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1,190개의 작고 아름다운 산호섬들이 늘어서 있고 그 중 200개의 섬에만 사람이 살고 있다. 몰디브는 산쓰크리스트어의 화관을 뜻하는 말이다. 몰디브의 수도는 말레(Male)이며 북말레 아톨 서부에 있는 공항에 인접해 있다. 파루콜로푸시 섬은 이국적인 파루 빌리지의 안식처인 동시에 흰산호와 코코넛 나무의 천국으로서 인도양의 에머랄드빛 물빛이 감도는 곳이다. 이 작은 국가의 인구는299,000명 밖에 되지 않지만 96년에만 3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을 했다. 토속 언어인 디베히어(Dhivehi)는 인도-유럽어군에 속하지만, 영어가 널리 쓰인다. 문맹율은 98%이고 종교는 100% 이슬람교이다.
스리랑카 남서부 지점의 몰디브(Maldive)에 위치한 파루(Faru)는 보트로 30분이면 수도 말레에 닿을 수 있는 곳이다. 말레 국제 공항에서약 6마일 거리에 있다. 공항과 몰디브 리조트와의 주요 운송수단은 스피드보트이다. 파루 이외의 지역도 거의 동일한 시간 내에 도착할 수 있다.
시차
GMT+5로 서울 보다 4시간이 늦다.
통화
몰디브의 루피아(Ryfiyaa, RF)가 있으나 미화가 편리하게 사용되므로, 관광객들은 환전하지 않고 보통 달러를 그대로 사용한다. 시내의 유명 상점이나 호텔에서는 여행자 수표(TC), 신용카드도 통용.
전압
220V (110V)는 면도기용으로 갖춰진 곳도 있다.
전화
최신 기술과 국제 인공위성을 통해 통화가 가능하다. IDD 설비를 모든 리조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폰도 모두 가능하다. British Cable과 Wireless의 합자회사인 Dhiraagu가 이동통신 장비를 하루 단위로 제공하며, Dhiraagu를 통해 인터넷도 이용할 수 있다.